리튬포어스
코셈
카나리아바이오
매일 나오는 이 패턴은 상승하기 전 흐름이 있다. 매수 시간대, 3분봉상 차트흐름, 3분봉상 거래량, 거래대금, 일봉상 주가 위치, 재료/뉴스 등을 고려해서 종목을 선정한다. 하지만 현재 승률이 매우 낮은 상황 즉, 내가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거다. 이전 글에서도 말했듯 기준에 맞는 종목을 들어갔음에도 매수할 때 홀짝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. 물론 데이터가 덜 쌓여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 치고는 이기는 비율 대비 지는 비율이 너무 높다.
그렇다면 내가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 것이고 진입시점, 스탑로스, 매도가 등에 대해 연구해야된다고 생각한다. 매일 이런 패턴을 가진 상승 종목들이 2~3종목 이상은 꼭 나오기 때문에 분명 이 방법에 문제는 없다. 다만 접근방식이 잘못됐다보니 계속 손실이 나는 것 같다. 이게 바로 당일 고수와 같은 종목에서 매매했어도 고수는 수익이 나고 나는 손실이 나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.
오늘 전달할 경험치는 3분봉 눌림 매매할 때 일봉이 안좋은 건 하지말자이다. 고수들이 일봉 일봉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. 오늘 매매했던 카나리아바이오가 장끝나자마자 저런 공시가 올라왔다. 진짜 소름돋는다 아직도...이런 상황에서 세력의 존재도 들어나는 듯 싶다.
https://www.gukje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932973
장중 이런 기사 띄워놓고 거래대금 700억 넘게 터트린 후 장 끝나니 저런 폭탄이 있을 줄이야...
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이라면 나를 포함해 명심하자. 일봉 안좋은 종목들은 싹다 거르자 특히나 3월 상폐시즌 진짜 조심해서 다들 자신의 소중한 돈을 지키자고 말하고 싶다.
이런 일봉이 쓰레기 같은 종목은 절대 건들지 말자...나중에 더 재밌는 썰도 풀어보겠지만 최근에 장신 사건 터지면서 알게 됐는데 내가 초록뱀에게 물려버린 흑우였으며 박민영 전남친에게 빨래질 당했다는 사실을 알았다. 이건 나중에 차차 풀어보겠다.